" a fatherless to the Father "

아빠가 없는 자에게 하나님을!

공지사항

YES Daddy는 아동복지시설로서 진정한 영적 부모를 찾아주게하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게시글 검색
북한 고아원에 강냉이 지원사업 재개
예스대디 27.100.224.41
2016-07-25 08:15:13
지난 5월말부터 6월초까지 북한을 방문하고 돌아온 달라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의 윤유종(가운데) 상임대표가 박명수(왼쪽) 총무와 박영남자문과 함께 방북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5월말부터 6월초까지 북한을 방문하고 돌아온 달라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의 윤유종(가운데) 상임대표가 박명수(왼쪽) 총무와 박영남자문과 함께 방북 보고회를 가졌다
 
달라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의 방북 지원 사업이 재개됐다.
우리민족서로돕기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윤유종 목사 부부와 박신민 씨가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8일까지 북한을 방문, 강냉이와 운동기구 학용품 등 구호선교 지원을 펼쳤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이 고아원 시설인 강원도 원산시 중등학원, 애육원, 육아원 등을 매년 2차례씩 방문, 강냉이 120톤씩을 지원해 왔으나 지난해 북한 당국의 거부로 중단된 이후 올해 다시 이어졌다.
북한 당국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고아원 시설이 외부 원조로 운영되고 있다는 국제사회 여론을 의식, 건물 현대화와 함께 식량도 자체적으로 풍족하게 공급하고 있다는 사실을 대외 홍보 전략으로 추진하면서 그동안 받아오던 구호 물품을 거부했었다.

이에 따라 윤유종 목사는 지난해 마지막 방북기간(11월 18일부터 12월 9일)에도 강원도 중등학원을 방문했지만 강냉이 전달은 하지 못했었다.
윤 목사 일행은 올해 방북기간 중 평안북도 산림지원지에 발전기 5대와 양수기 5대, 태양전지판 5장을 전달하고 강원도 문천시 중등학원에 강냉이 3.5톤, 원산시 인민병원에 강냉이 국수 1톤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방북단은 이와 별도로 가루비누 1톤과 먹는 기름 1톤을 강원도 5개 고아원에 분배하고 디젤유 1톤을 인민병원 건축공사장에 지원했다. 축구공 1천개와 함께 강원도 각 학교 및 학원에 전달된 물품 총 구입비용은 4,995달러 어치로 알려졌다.
윤 목사 일행은 첫날 금강산도 관광했다고 보고했다.

금강산 호텔과 해금강, 삼일포, 구룡폭포 일대를 관광했지만 모든 관광지와 호텔에 관광객의 발길이 끊겨 개점휴업 상태였다고 윤 목사는 밝혔다.
윤유종 목사는 “가는 곳마다 호텔과 관광지에 관광객이 우리 일행 뿐이어서 심각한 상황임을 직감했다”며 “북한의 핵개발 관련 미국을 비롯한 UN의 금융제재 이후 드러난 현상으로 외화벌이의 길이 완전 차단돼 머잖아 큰 변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윤 목사는 이번 방북 후 귀국하면서 북한에서 제조된 강냉이 국수를 가져와 기자들에게 선 보였다.
달라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은 강냉이 120톤(5만 8천 달러)과 안과 의료장비, 태양열 가열기, 학용품 등 구호물품을 가지고 오는 9월 초순께 다시 북한을 방문할 계획이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은 지난 1997년 설립 이후 2010년부터 6년 동안 남북 평화통일과 북한인권 및 구호선교를 위한 기도회와 함께 북한 식량 지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박철승 기자

댓글[0]

열기 닫기

공지&소식

YESDaddy 예스대디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