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 fatherless to the Father "

아빠가 없는 자에게 하나님을!

공지사항

YES Daddy는 아동복지시설로서 진정한 영적 부모를 찾아주게하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게시글 검색
보육원 아이에서 서울대생으로
예스대디 27.100.224.41
2016-03-25 08:00:14

에덴보육.JPG

 

가정문제로 요보호 아동이 된 연무고등학교 3학년 이다예(20) 양이 3살 때 오빠와 함께 아동시설인 에덴보육원에 입소돼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서울대 응용생물학과에 합격해 화제다.<사진>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항상 명랑해 주위로부터 귀여움과 사랑을 독차지한 이양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남몰래 일기를 영어로 쓸 정도로 실력이 출중했다.

이양을 오랫동안 지켜본 노동익 전 원장은 지난 2012년 모 일간지에 미국무부초청유학시험안내 광고를 보고 당시 고 1이었던 이양에게 “너는 꼭 합격할 수 있고 시험에 합격하면 유학을 보내주겠다”고 약속했다는 것이다.

준비도 없이 유학시험에 도전해 3점 차이로 대기자 명단으로 조건부 합격을 했으나 확실하게 결정된 것이 아니었기에 1년 뒤인 2013년 1월에 유학시험에 재도전해 당당하게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하지만, 왕복비행기표 등 경비가 전혀 없어 노동익 이사장이 개인적으로 2000만원을 대출받아 어렵게 유학길에 오를 수 있었다.

미 고등학교에 편입해 1년 동안 미국학생들과 열심히 공부하고 돌아온 이양은 연무고등학교 2학년으로 편입, 후배들과 함께 경쟁하며 열심히 공부한 결과 오늘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

이양은 공부 외에도 다방면에서 재능이 뛰어났다. 원장의 배려로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배워 교회 피아노 반주자로 피아노 실력이 수준급이고, 노래면 노래, 운동이면 운동, 춤이면 춤, 다양한 분야에서 끼가 많은 학생으로 태권도 3단의 유단자에 충남교육감배 학생 댄스경연대회 개인부문에서도 1등을 차지한바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bi3921@

댓글[0]

열기 닫기

공지&소식

YESDaddy 예스대디

상단으로 바로가기